정직한 원료, 정직한 제품, 정직한 가격
정직을 최우선 가치로
가장 높은 곳에 두는 기업,
천호식품
소비자의 꾸준한 신뢰와 만족의 바탕은
“내가 먹지 않는 것은 남에게도 절대 권하지 않는다”라는 정직한 경영철학
평균수명 100세 시대! 단순히 장수하기보다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이 화두인 요즘. 한국 건강식품 시장규모는 1조 7920억 원을 넘어섰다. (2013년 식품 의약품안전처 통계자료) 이에 맞춰 건강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지식수준은 높아지고 있다. 나날이 팽창하는 건강식품 시장 내에서 소비자의 끊임없는 신뢰를 얻기란 쉽지 않은데, 이를 이뤄낸 기업이 있다. 31년 넘게 소비자를 만족시켜온 건강식품 전문 기업 천호식품이다. 천호식품은 정직을 최우선 가치로 두며 전 직원 모두 “내가 먹지 않는 것은 남에게도 절대 권하지 않는다”라는 생각으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양산 생산본부. GMP, HACCP 인증받은 시설에서 안전하게 생산
천호식품의 우수한 품질은 경남 양산에 위치한 천호식품 양산생산본부에서 시작된다. 제품 개발부터 생산까지 이뤄지는 이곳은 매주 고객 투어가 진행될 만큼 투명하게 공개된다. 안전 하고 위생적인 제품 생산을 위해 첨단의 생산시설을 갖추고, GMP(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 HACCP(식품 안전 관리 인증 기준) 인증 등을 취득, 국가기관 안전 관리 기준에 따라 제품을 생산한다. 또한 공기, 물, 시설 모두를 청결하게 관리하는 클린 시스템을 운영한다. <흑염소 한마리>, <녹용홍삼>, <산수유 미라클>과 같은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천호식품 제품은 원료 선정이 중요한 절차다. 품질을 가장 극대화할 수 있는 최상의 원료를 사용하는 것이 원칙. 값비싼 원료도 아끼지 않는다. 천호식품은 수질 관리도 철저하다. 330m 지하 암반수를 사용 하고 있으며, RO 시스템이라고 불리는 여과 과정을 도입해 안전성을 유지하고 있다.
끈질긴 연구의 결실, 180여 가지의 우수한 제품
천호식품은 연령대와 성별, 다양한 증상을 고려하여 제품 개발에 착수한다. 3세부터 100세 까지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제품을 개발하는데, 이렇게 탄생한 제품이 180여 가지에 이른다. TV 광고를 통해 유명세를 탄 <산수유1000프리미엄> 외에도 소비자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제품이 여럿인 셈. 최근에는 녹용 ‘상대’와 6년근 홍삼을 넣은 <녹용홍삼>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이 뜨겁다. TV광고가 방송될 예정이어서 주문량이 급증할 것으로 보인다. ‘남자=산수유’라는 공식을 만든 기업답게 남성 건강 제품인 <산수유미라클>도 소비자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산수유, 남가새, 비수리, 마카 등 남자한테 좋은 원료를 21ml 한 병에 담아 천호식품만의 고농축 기술력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최근에는 키즈 건강식품 전문브랜드인 ‘쥬아베’를 론칭해 키즈 블루베리, 키즈 홍삼, 키즈 초유 등 라인업을 갖추며 어린이 건강식품 시장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다. 천호식품은 연령대별, 성별, 라이프스타일별 전문화된 제품으로 대한민국 대표 건강식품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국민 출산장려캠페인부터 태극기 달기 프로젝트까지! 대한민국을 건강하게
천호식품 김영식 대표는 국민 건강을 책임지는 건강식품 전문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건강한 사회를 위한 사회 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은 전국민 출산장려
캠페인이다. 이미 아이 엄마들 사이에서 널리 알려진 캠페인으로 셋째 아이를 출산하는 가정에게 200만원의 양육비를 지원한다. 전국민 대상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둘째 아이를 출산하는 가정에게 기저귀 100일분을 증정하는 캠페인도 진행한 바 있다. 이 밖에도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해 <태극기 살리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국경일 마다 태극기 게양을 독려하는 캠페인으로 개인부터 기업까지 많은 참여가 이뤄지는 것이 특징.
철저하고 체계화된 고객응대시스템으로 고객과 세밀한 소통 모바일 쇼핑몰, 마트, 홈쇼핑 등 고객과 더 가까이
천호식품은 철저하고 체계화된 고객응대시스템으로 고객 만족도에 가장 힘쓰고 있다. 고객 마다 전담 헬스매니저가 배정되어 생활패턴, 기호 등을 고려해 적합한 제품을 추천해주는 것은 물론 구매 이후에도 사후 관리를 위한 세밀한 소통이 이어진다. 천호식품은 백화점, 대형마트, 홈쇼핑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모바일 쇼핑몰에서도 제품에 대한 상담부터 주문까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홈쇼핑에서도 매진 기록을 세우며 선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