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목적
- 기업의 경영애로 해소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 기업규제 개선을 위한 정책방안 제시
- 무료 상담전화 : 051-990-7043
개요
- 개소 : 2006년 07월 10일
- 설치 : 부산상공회의소 경제정책본부內
- 사업내용
- 기업애로 해소 상시지원
- 기업애로 수시파악-> 문제점 -> 관계기관 개선.건의
- 기업애로콜센터 운영
- 상의공동 홈페이지 운영 : 온라인 애로접수/답변
- 기업애로해소 현장방문반 활동
- 애로기업 현장방문, 애로해소 지원활동(연4회)
- 방문상담 접수/요청 -> 유관기관 합동방문(수시)
- 기업애로해소 관련기관 회의
- 부산시, 중기청, 국세청, 관세청 등 유관기관 실무자회의 : 애로사항 해결방안 토의
- 유관기관, 단체와의 협력사업 진행
- 대한상의 및 전국상의(73개)'기업애로종합지원센터'와 연계 강화 : 기업애로 사항 공유, 애로사항 파악/해소를 위한 순회 간담회 등
- 부산광역시'기업애로해소센터'와 협력강화 : 기업애로 접수사항 교류 및 해결방안 토의(수시)
- 중소기업협동조합 등을 통한 업종별 기업애로사항 발굴/해소 지원
기대효과
- 기업애로 상시 파악체계 구축 및 개선, 건의활동 제고
- 유관기관 연계 확대를 통한 신속한 애로해소 극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