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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선주조, ‘대선’ 출시 2년만 2억 병 판매 돌파

업체명 : 대선주조 날짜 : 2019-01-14

대선주조, ‘대선’ 출시 2년만 2억 병 판매 돌파 사진 1

대선주조㈜의 ‘대선’ 누적 판매량이 2억 병을 돌파했다.
대선주조는 주력제품 대선소주 누적 판매량이 지난 1월 14일 2억 병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역 소주시장에서는 이례적으로 단기간에 2억 병 판매를 돌파한 만큼 대선주조에게는 의미 있는 성과다.
대선주조가 지난해 1월 선보인 알코올 도수 16.9도 ‘대선’은 출시 2개월 만에 판매량 300만 병을 넘어선 후 10일에 100만 병씩 팔리며 매달 60% 이상의 폭발적인 상승세를 보였다.
지난 4월에는 출시 15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 병을 돌파하며 업계 관계자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점유율 또한 가파르게 상승해 지난 12월 기준 부산 소주시장 업소점유율은 69.2%, 대형마트‧슈퍼 등을 포함한 부산 전체 점유율은 56.7%를 달성했다.
대선이 단기간에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비결로 대선주조는 ‘맛’을 꼽는다. 대선은 천연감미료 토마틴이 첨가돼 단맛과 풍미가 높다. 특히 대선에 함유된 벌꿀은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줘 대선은 ‘숙취 없는 소주’로 입소문을 타기도 했다.
이를 인정받아 대선은 ‘2017 대한민국 주류대상’, ‘2018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한편, 지난해 대선주조는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2018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총 40개 기업 중 중소기업 부문 우수기업에 이름을 올렸으며, 대한결핵협회가 추진한 ‘나눔 제4호 기관’으로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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