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회원기업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회원기업동정
부산상공회의소 회원기업동정입니다. 회원기업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한미유압기계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방문

업체명 : 한미유압기계 날짜 : 2019-03-07

㈜한미유압기계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방문 사진 1

(주)한미유압기계는 지난 3월 7일 고교 졸업자 취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부산을 찾은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당사를 방문하였다고 전했다.
선박엔진용 유압기계 제조회사인 ㈜한미유압기계(대표이사 전영근)는 10년이상 매년 2~3명씩 특성화고 현장실습생을 채용하여 정규직 전환을 하고 병무청 병역지정업체 선정으로 산업기능요원으로 편입하고 있으며, 장학금 지급 등 각종 지원책으로 해당직원들이 복무 중 야간대학에 진학하게 하는 등 교육부로부터 고졸자 고용 및 선취업후학습의 모범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최근에는 일학습 병행제를 도입하여 입사 후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제공하고, 청년내일채움 공제 등을 적극 활용하여 장기근속을 유도하고 있다.
유 부총리는 회사 현황을 살펴본 뒤 ㈜한미유압기계에 재직 중인 고졸 취업자들과 대화를 나누며 격려했다. 이어 사내에 마련된 간담회장에서 김석준 부산교육감, 변성완 부산시 행정부시장, 허용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심상균 부산경영자총협회 회장, 최기동 부산노동청장, 조종래 부산중기청장 등 관련기관 대표, 지역경제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고졸취업자 확대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한미유압기계는 그동안 싱글PPM품질혁신 대통령표창, 모범납세자 기획 재정부장관표창, 행복나눔인 보건복지부장관표창, 우수자본재개발 지식경제부 장관표창 등을 수상한 강소기업으로, 조선경기회복과 이번 행사를 계기로 고용창출 및 직원복리후생 확대와 지역사회공헌에 매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목록보기